사회적경제기업 팝업스토어로 판로개척

경기도사회적기업협의회(상임대표 박진범)는 21일 소셜캠퍼스온 경기에서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해 사회적경제기업 유통전문기업 ㈜샵플(대표이사 강은주)과 협약식을 가졌다.

협약식은 경기도 지역사회를 거점으로 육성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개척 및 확대를 위해 상호 네트워크를 형성해 정보를 교류하고 다양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,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유통채널 발굴 사업 기획 및 운영과 판로지원이 필요한 사회적경제기업 발굴 및 활동 연계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상호 지원하기로 했다.

사회적경제기업-팝업스토어-판로개척

▲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해 경기도사회적기업협의회와 주식회사 샵플이 업무협약을 맺었다. 왼쪽으로부터 (사협)사람과세상 조한수 센터장,경기도사회적기업협의회 상임대표 박진범, (주)샵플 대표이사 강은주, (주)샵플 상무이사 박경권.(사진제공=(주)샵플)

그동안 사회적기업의 활성화를 통해 사회통합과 국민경제의 균형있는 발전을 이루고자 노력해온 경기도사회적기업협의회는 백화점, 대형쇼핑몰등의 팝업스토어 매장운영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유통전문기업 샵플과 함께 대형 유통매장에서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연계하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시작한다.

첫 전략적 프로젝트로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광명점에서 사회적경제조직을 위한 팝업스토어를 오는 7월 샵플의 편집매장 ’30ml’에서 운영하기로 하고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 창업센터에서 6월3일까지 참가기업을 모집하고 있다.

[출처: ⓒ 아시아뉴스통신, 김일수 기자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