‘2019 사회적경제기업 우수 상품전’, 오는 12일부터 개최

경기도 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우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‘2019 사회적경제기업 우수 상품전’이 오는 12일(금)부터 14일(일) 3일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광명점 1층 ‘30ml’ 매장에서 개최된다.

‘2019 사회적경제기업 우수 상품전’은 경기도사회적기업협의회, 사회적협동조합 경기도사회적경제기업종합상사, 예비사회적기업 ㈜샵플이 주관하고 사회적협동조합 ‘사람과세상’이 협력을 통해 진행된다.

2019-사회적경제기업-우수-상품전

(사진제공=사회적경제기업)

또한, 해당 행사는 도내 (예비)사회적기업, (사회적)협동조합, 마을기업,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뿐 아니라 고용노동부·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‘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’ 선정기업까지 참여대상을 확대했다. 이에 개별 오프라인 매장 구축 및 대형 유통매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기업에게 판로를 제공하고, 공동 홍보 및 마케팅을 통한 상품 판매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.

‘2019 사회적경제기업 우수 상품전’은 경기도사회적기업협의회와 ㈜샵플은 지난 5월 21일 소셜캠퍼스 온 경기에서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개척 및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, 대형 유통매장에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연계하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첫 번째 프로젝트다.

이번 행사는 총 26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생산·유통하는 생활용품, 주방용품, 이·미용품, 문구·완구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되어 매장을 찾는 일반 시민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다.

[출처: ⓒ 아시아뉴스통신, 오정선 기자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