착한 소비 플리마켓 ‘밀리마켓’, 사회적기업 판로개척 위해 롯데프리미엄아울렛서 개최

소비가 기부가 되는 윤리적 소비, 물 한모금의 양 30ml로 채우는 착한소비 플리마켓 ‘밀리마켓’이 오는 11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이천 롯데프리미엄아울렛에서 개최된다.

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고, ㈜샵플이 주최하는 ‘밀리마켓’은 사회적문제해결을 위한 미션을 수행하고, 제품 개발에 집중하는 소셜벤처와 사회적경제조직기업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중소기업들이 책임 있고 진정성 있게 만든 상품을 착한 소비의 주체가 되는 소비자 – 선(善)포터즈 들에게 소개하여 착한 소비, 윤리적 가치 소비를 통해 사회적 문제를 함께 공유하고 해결하는 과정에서 프리미엄 벨류를 창출할 수 있는 판로개척 과 판매의 장(場) 을 마련하기 위해 만든 플리마켓이다.

2019-1102-1103-착한소비-플리마켓-밀리마켓

‘밀리마켓’ 관계자는 “‘밀리마켓’에서 판매되는 제품 구매를 통해 소비가 기부로 이벤트 ‘#같이 돼지 저금통’과 ‘밀리 하트 인증이벤트’에 참여하여 착한 소비를 통해 사회적 문제를 함께 공유하고 나누며 해결하는 과정에서 사회적 가치 와 윤리적 가치소비를 직접 경험하실 수 있는 ‘같이펀딩 기부 문화’를 직접 경험하실 수 있다.”고 전했다.

더불어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의 윤우욱 점장은 “사회적기업에는 상품의 판로를 다양화하는 기회를 제공하고, 소비자에게는 우수한 상품을 좋은 가격으로 만날 수 있도록 하는 착한 소비 “밀리마켓”으로 사회적 기업 과 소비자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공간 마련을 앞으로 더 확대해 나갈 예정” 이라고 밝혔다.

한편, 밀리마켓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30밀리 스토어 또는 포털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
[출처: ⓒ 이튜뉴스, 이종도 기자]